유노윤호, 신곡 '땡큐'로 컴백…황정민 출연 뮤비까지 역대급 퀄리티 [MD신곡]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솔로 앨범을 내고 컴백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Thank U(땡큐)'다.

1년 7개월 만의 솔로 컴백으로 앞서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유노윤호는 "첫 앨범에서는 힘이 많이 들어갔다"며 "이번 앨범은 공연의 브리지를 담당하면서, 감정선을 느낄 수 있는 공감 포인트가 제일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이번 앨범은 한 남자의 내면 속 깊은 감정들을 다양한 장르의 영화처럼 표현한 시네마틱 음악으로 구성해 매력을 더했고, 수록곡 모두 가사와 무드를 시각적으로 담은 트랙 필름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Thank U'는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서브베이스가 돋보이는 비트와 뮤트 트럼펫 사운드,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라는 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가사는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으로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도 화제였다. 특히 황정민은 노개런티로 출연했다. 유노윤호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황정민 선배님이 '국제시장'을 찍었던 추억이 있어 의리로 출연해주셨다. 너무 바쁘시니까 '과연 해주실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괜찮아' 하고 시원스럽게 대답해주셨다"며 "작업하는 내내 즐거웠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는 뮤지컬적 연출과 스피디한 액션, 강렬한 미장센 등이 어우러져 한편의 누아르 영화를 감상한 듯한 느낌을 주고, 유노윤호와 믿고 보는 배우 황정민, 신스틸러로 주목받고 있는 이정현의 연기 대결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사진 = 'Thank U' 뮤직비디오]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