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매' 문소리 "교회 문화 공부 위해 몇 달 동안 다녀"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문소리가 영화 '세 자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선 영화 '세 자매'의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이승원 감독, 주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둘째 미연 역의 문소리는 "극 중 설정과 달리 제가 교회에 별로 다녀본 적이 없다. 그래서 교회 문화를 공부하기 위해 몇 달을 열심히 다녔다. 예배도 열심히 보고 찬송가, 지휘하는 법도 열심히 배웠다. 특별히 레슨을 받으면서 준비를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가 남동생이 하나 있고 여자 형제가 없는 데다가 교회도 별로 다녀본 적이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연이 내면적으로는 굉장히 저 같았다. 그런 부분이 뭐랄까, 감추고 싶었다. 처음엔 닮은 점이 그렇게 반갑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래서 캐릭터와 실랑이를 많이 했는데, 끝에는 나오기가 힘들 정도로 깊이 다가갔다. 나를 전전긍긍하게 만들었던 역할이었다"라고 전했다.

'세 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27일 개봉 예정.

[사진 = 리틀빅픽처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