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박하명 "'속상하지만 괜찮아' 정치적 표현 아냐…허위사실 법적대응"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박하명(32) MBC 기상캐스터가 논란을 사과했다.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아침, MBC '뉴스투데이' 1부 날씨에서 준비한 멘트를 잊고 버벅거리는 실수가 있었다"며 "방송을 시작한 이후 가장 큰 생방송 실수로 속상한 마음에 유튜브 썸네일에 '속상하지만 괜찮아, #봄이야'라는 제목을 적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시기를 생각하지 못하고 제목에 감정을 표현하여, 저의 의도와 상관없이 정치적인 색깔로 오해받을 수 있게 한 점, 먼저 극구 죄송스럽다"고 했다.

이어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하지만 그 어떤 정치적 견해나 의견으로 표현을 한 것이 아님을 재차 밝히며, 위 일과 관련없는 허위사실과 명예훼손의 내용을 담은 글, 욕설과 댓글, 개인 메세지들은 모두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MBC 운영 날씨 유튜브 채널 '오늘비와?'에는 '속상하지만 괜찮아 #봄이야'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는데, 제목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

마침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결과가 나온 상황이라, '속상하지만 괜찮아'란 제목에 정치색이 담긴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던 것이다.

논란이 거세지자 '오늘비와?' 측은 해당 영상 제목을 수정하고, 결국 삭제 조치했다. 이어 박하명 기상캐스터도 직접 입장을 밝히게 된 것이다.

▲ 이하 박하명 기상캐스터 공식입장 전문.

오늘 아침,

MBC 뉴스투데이 1부 날씨에서

준비한 멘트를 잊고 버벅거리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방송을 시작한 이후

가장 큰 생방송 실수로 속상한 마음에 유튜브 썸네일에

‘속상하지만 괜찮아, #봄이야’ 라는 제목을 적었는데요.

시기를 생각하지 못하고 제목에 감정을 표현하여,

저의 의도와 상관없이 정치적인 색깔로 오해받을 수 있게 한 점,

먼저 극구 죄송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정치적 견해나 의견으로

표현을 한 것이 아님을 재차 밝히며,

위 일과 관련없는 허위사실과 명예훼손의 내용을 담은 글,

욕설과 댓글, 개인 메세지들은 모두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사진 = 박하명 기상캐스터 인스타그램]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