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원정다득점에서 앞서며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파리생제르망(PSG)이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바이에른 뮌헨(독일)을 물리치고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PSG는 14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0-1로 졌지만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지난 원정 1차전에서 3-2 승리를 거뒀던 PSG는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성공했다.

PSG는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음바페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드락슬러, 네이마르, 디 마리아가 공격을 이끌었다. 파레데스와 게예는 중원을 구성했고 디알로, 킴펨베, 다닐루, 다그바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바이에른 뮌헨은 추포-모팅이 공격수로 나섰고 코망, 뮐러, 사네가 공격을 이끌었다. 알라바와 킴미히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데이비스, 에르난데스, 보아텡, 파바드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노이어가 출전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40분 추포-모팅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알라바의 슈팅을 골키퍼 나바스가 막아내자 추포-모팅은 재차 골문앞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PSG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경기에서 득점에 실패하며 패했지만 지난 1차전 원정 승리로 원정다득점에서 앞섰고 결국 챔피언스리그 4강에 합류하게 됐다.

한편 첼시 역시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7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첼시는 14일 열린 포르투와의 2020-21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홈경기에서 0-1로 졌다. 첼시는 포르투와의 홈경기에서 패했지만 지난 원정 1차전 2-0 승리로 인해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성공했다.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 PSG.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