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솔직하고 꾸밈없는 성격, 나다운 모습 보여주려 해"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매거진 싱글즈가 가수 강다니엘의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했다.

강다니엘은 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지방시 뷰티와 함께 한 이번 화보에서 순수한 매력을 발산했다.

가장 나다워 보일 때가 좋다는 강다니엘은 깨끗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콘셉트를 누구보다 완벽하게 소화하며 꾸밈없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줬다. 볼드한 아이템이나 화려한 메이크업 없이도 자신만의 매력을 마음껏 과시한 강다니엘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모델다운 클래스를 입증했다.

화보 관계자는 강다니엘이 별다른 디렉팅 없이도 완벽한 컷을 뽑아냈다고 전했다. 이번 콘셉트가 마음에 쏙 들었다는 강다니엘은 "방송할 때든 뭐든 가장 나다운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 솔직하고 꾸밈없는 성격이다 보니 내가 아닌 듯한 모습이 무척 어색하다. 음악 작업 역시 나의 이야기를 담는다"라며 활동에 임하는 진중한 마음가짐을 전했다.

새 앨범에서도 자신만의 서사를 표현하고자 했다는 그는 "지난 앨범들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새 앨범에서는 한층 완성된 나를 표현했다. 컬러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이다 보니, 결국에는 극복 해냈고 또 다른 시작을 할 준비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누군가를 위로할 수 있는 음악을 꿈꾸며 지금 이 자리까지 달려오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는 강다니엘은 모든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개인적인 감정을 풀어냈다. 기존과 전혀 다른 장르의 음악부터 녹음하는 방식까지, 실험적인 도전이 많았다는 그는 "노란색은 예전보다 성숙해진,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과정을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는 색이라고 생각했다. 그동안 쉽게 드러내지 못했던 속내를 나만의 감성으로 담고 싶었다"라고 털어놨다.

또 "내 음악과 목소리가 위로이자 힘이 된다면 그보다 좋은 게 또 있을까. 그래서 진심과 깊은 의미를 담으려 하는 동시에 더 냉정해지려고도 노력한다"라고 전했다.

강다니엘의 새 화보와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싱글즈 5월호와 싱글즈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싱글즈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