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야구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이 시즌 2승 사냥에 나선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리는 2021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 맞대결에 선발 등판한다.
류현진의 올 시즌 스타트는 좋다. 3경기에 등판해 1승 1패 평균자책점 1.89의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특히 지난 두 번의 등판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류현진은 보스턴을 상대로 등판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LA 다저스 시절 지난 두 번의 등판에서는 12이닝 동안 6실점(4자책)을 기록하며 평균자책점 3.00을 기록 중이다.
보스턴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개막전 3연전에서 볼티모어에게 충격의 3연패를 당한 이후 파죽의 7연승을 기록했고, 현재는 11승 6패(승률 0.647)로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에 올라있다.
보스턴은 선발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등판한다. 올 시즌 2경기에 나서 2승 무패 평균자책점 3.60, 빅 리그 통산 53승 31패 평균자책점 4.02을 기록 중이다.
류현진과 맞붙는 보스턴은 키케 에르난데스(중견수)-크리스티안 아로요(2루수)-J.D 마르티네스(좌익수)-잰더 보가츠(유격수)-크리스티안 바스케스(포수)-마빈 곤잘레스(3루수)-헌터 렌프로(우익수)-바비 달벡(1루수)-케빈 플라웨키(지명타자) 순으로 선발 출장한다.
류현진의 토론토는 마커스 세미엔(2루수)-보 비셋(유격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랜달 그리칙(중견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캐반 비지오(우익수)-산티아고 에스피날(3루수)-알레한드로 커크(지명타자)-대니 잰슨(포수) 가 나선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사진 = AFPBBNEWS]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