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재탈환 눈앞’ LG 류지현 감독 “스승의 날, 큰 선물 받았다” [MD코멘트]

[마이데일리 = 잠실 최창환 기자] LG의 1위 재탈환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삼성엘 완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LG 트윈스는 15일 서울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서 14-4 완승을 따냈다. LG는 이날 승리로 3연승을 질주, NC와 공동 2위를 유지하며 1위 삼성과의 승차를 0.5경기로 줄였다.

스코어에서 알 수 있듯, 완승이었다. LG는 이민호가 6이닝 2피안타 3볼넷 5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3승째를 따냈다.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이 매끄럽진 않았지만,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작성하는 등 점차 구위가 궤도에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다.

타선 역시 쉴 새 없이 득점을 만들며 이민호의 부담을 덜어줬다. 1회말 김현수가 희생플라이를 때리며 선취득점을 안긴 LG는 4-0으로 맞은 5회말에 유강남(스리런홈런)-로베르토 라모스(솔로홈런)가 백투백홈런을 합작하는 등 총 5득점, 9점차로 달아나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LG는 15안타(3홈런) 4볼넷을 묶어 14득점을 만들었다.

류지현 감독은 경기종료 후 “모든 선수들이 경기 초반부터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며 스승의 날에 큰 선물을 해줬다. 이민호는 지난 한화전에 이어 2경기 연속 6이닝을 책임지며 선발투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비가 오는 궂은날씨에도 팬들이 끝까지 응원해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LG는 오는 16일 케이시 켈리를 선발투수로 내세워 스윕 및 1위 도약을 노린다. 삼성의 선발투수는 이승민이다.

[류지현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