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박지훈, 배인혁X강민아와 '극과 극' 인연 시작 [종합]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박지훈이 배인혁, 강민아와 ‘극과 극’ 인연을 시작,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14일 오후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극본 고연수 연출 김정현)이 첫 방송 됐다.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들의 고군분투 리얼 성장 드라마.

새내기 여준(박지훈)은 명일대 ‘남신’. 모두 여준을 좋아했고, ‘명일대 ATM’이라는 별명도 있었지만 정작 본인은 신경쓰지 않았다. 하지만 남수현(배인혁)은 달랐다. 여준이 친해지려 다가갔지만 남수현은 “괜찮은 놈으로 보이고 싶은 건 아니고?”라고 정곡을 찔렀다.

여준은 “내가 왜 웃냐고? 그건 누구와 친해지려는 노력이기도 하고 친해지지 않으려는 노력이기도 하다. 이 미소는 날 숨겨주는 고마운 친구”라고 생각하는 사람.

새내기 배움터에 가게 된 여준. 남수현와 김소빈(강민아)이 지원을 나가게 됐다. 3학년인 김소빈은 송 교수의 자료 조사 알바를 하고 싶어했지만 이미 여준이 그 알바를 하기로 한 상황. 이에 여준을 자꾸 보게 됐고, 이를 눈치챈 여준은 “왜 자꾸 나 훔쳐보다 들켜요? 설레게? 나 좋아하나?”라고 오해했다.

여준은 남수현과 친해지려 했지만 남수현은 여준에게 자꾸 벽을 쳤다. 이에 여준이 “너무하는 거 아니에요? 후배가 친해지고 싶어서 얼쩡거리면 예의상 맞장구라도 쳐주셔야죠”라고 했지만 남수현은 “불안합니까?”라며 “남들이 다 나를 좋아해야 안심이 되는데 신경 거슬리는 인간을 만나서. 불안해할 필요 없어요. 나 같은 선배 알아봤자 도움도 안 되고 친하게 지내지 않아도 대학 생활엔 지장 없으니까”라고 말했다. 기분이 상한 여준이 “우리 선배님 자존심만 센 줄 알았더니 열등감도 만만치 않네요. 그거 본인도 남도 되게 괴로운 건데”라며 “좀 편하게 사세요”라고 했지만 남수현이 “난 불편한 게 좋은데”라고 받아쳤다. 이런 남수현에게 여준이 “곧 편해질 거예요. 적어도 나랑은. 제가 그런 거 잘하거든요”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떴다.

김소빈은 여준에게 자신이 자꾸 바라봤던 이유를 털어놨다. 송교수 자료 조사 알바를 양보해달라는 말에 “싫은데요”라고 답한 여준. 안 들은 걸로 해달라고하자 여준은 “그냥은 싫고요. 선배님하고 친한 사이 해주면 생각해보죠 뭐”라며 “나랑 가짜 말고 진짜로 친해지는 거 무지 어려운데”라고 장난기를 내비쳤다. 여준이 친해지는 방법으로 제안한 건 번지점프. 고소공포증이 있는 김소빈은 뛰지 않으려 했지만 여준이 무서워하는 김소빈을 안은 채 뛰어내렸다.

여준은 남수현과 친해지기 위해 노력했다. 학교에 도착한 후에야 휴강인 걸 알게 된 남수현. 그의 앞에 나타난 여준이 “이럴 줄 알았으면 늦잠이라도 자는 건데 그쵸?”라고 했지만 남수현이 아무런 말도 하지 않은 채 걸음을 옮겼다. 여준이 새내기 배움터에서 자신을 도와줬던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남수현이 “호의가 익숙한 건 알겠는데 그쪽 도와준 건 아니에요. 자의식 과잉 아닌가”라고 말했다.

여준은 “아 씨 거슬려”라며 “다 안다는 눈빛. 재수 없어. 남의 호의를 순수하게 받을지도 모르는 삐딱한 인간이 나에 대해 뭐 안다고 평가질이야. 그럴 자격이나 있어? 인생이 불쌍해서 선배 대접 좀 해주려고 그랬더니 같잖아서 못 봐주겠네”라고 했고, 픽 웃은 남수현이 “그게 낫네”라며 “가면 쓰고 실실 웃는 것보다”라고 말했다. 이런 두 사람이 있는 곳으로 김소빈이 뛰어왔고, 이 모습을 끝으로 첫방송이 막을 내렸다.

[사진 = KBS 2TV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