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개인 휴대폰 번호 노출…넷플릭스 "문제 해결 노력" [공식]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개인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돼 피해를 입는 일이 벌어졌다.

피해자 A씨는 23일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방영 이후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24시간 문자와 전화가 쉴새없이 온다"며 "10년도 더 된 번호가 이리 되자 황당하다"고 밝혔다.

A씨의 휴대전화 번호는 '오징어 게임' 1화 속 기훈(이정재)이 전화를 거는 장면에서 그대로 비춰졌다. A씨는 "최근까지 삭제한 전화번호만 4000건이 넘는다"며 "밤낮으로 시간 개념도 없이 호기심에 오는 연락에 휴대폰 배터리가 반나절이면 방전되어 버릴 정도"라고 호소했다.

이에 관해 넷플릭스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현재 넷플릭스와 제작사 싸이런픽처스 모두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오징어 게임'은 상금 456억 원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17일 공개된 뒤 한국 시리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오늘의 톱 10' 1위에 등극했다.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