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만회골' 토트넘, 북런던더비서 아스날에 1-3 완패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만회골을 기록한 토트넘이 북런던더비에서 아스날에 패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아스날에 1-3으로 졌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후반 33분 만회골을 터트렸지만 토트넘은 패배를 당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열린 왓포드전 이후 5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하며 부상 복귀 이후 첫 득점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시즌 3호골을 기록하며 고군분투했지만 아스날에 완패를 당했다. 아스날은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전반 34분 만에 3골을 터트려 일찌감치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토트넘은 아스날전 패배로 리그 3연패의 부진과 함께 3승3패(승점 9점)의 성적으로 리그 11위로 하락했다. 아스날은 리그 3연승과 함께 3승3패(승점 9점)를 기록한 가운데 토트넘과 골득실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앞서며 10위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아스날을 상대로 케인이 공격수로 나섰고 손흥민과 모우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알리, 호이비에르, 은돔벨레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레길론, 다이어, 산체스, 탕강가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아스날은 오바메양이 공격수로 출전했고 로우, 외데가르드, 사카가 공격을 이끌었다. 샤카와 파르티는 중원을 구성했고 티어니, 가브리엘, 화이트, 토미야스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램스데일이 지켰다.

양팀의 경기에서 아스날은 전반 11분 로우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로우는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사카가 낮게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토트넘 골문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은 전반 21분 손흥민이 페널티지역 왼쪽을 돌파해 왼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램스데일의 선방에 막혔다.

이후 아스날은 전반 27분 오바메양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오바메양은 왼쪽 측면을 돌파한 로우가 페널티지역 한복판으로 연결한 볼을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아스날은 후반 33분 사카가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렸다. 케인이 아스날 진영에서 볼을 빼앗겨 이어진 속공 상황에서 페널티지역 오른쪽을 돌파한 사카는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토트넘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알리와 탕강가를 빼고 스킵과 에메르송을 투입했다. 토트넘은 후반 15분 케인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대각선 슈팅을 때렸지만 골키퍼 램스데일 손끝에 걸렸다. 아스날을 상대로 고전을 이어간 토트넘은 후반 24분 은돔벨레를 빼고 힐을 투입했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은 후반 33분 손흥민이 만회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에서 레길론이 낮게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후반전 동안 꾸준히 공격을 시도했지만 더 이상 골을 터트리지 못했고 아스날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