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있지, 에이티즈 제치고 1위…에스파·엔하이픈 컴백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그룹 있지가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 1위를 차지했다.

14일 오후 방송된 '엠카운트타운'에는 10월 둘째 주 1위 후보가 공개됐다.

이날 1위 후보에는 에이티즈의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과 있지의 '로코(LOCO)'가 이름을 올렸다.

점수 합산 결과 있지가 1위를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있지의 예지는 "1위를 할 줄 몰랐는데 감사드린다. 믿지(팬클럽) 저희 음악 사랑해주시고 지켜봐주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으로 많은 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테니 있지 많이 기대해달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엔하이픈과 있지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하이픈은 신곡 '테임드-대시드(Tamed-Dashed)' 무대를 통해 넘치는 에너지를 뽐냈다. '테임드-대시드'는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의 곡으로, 욕망 간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겪으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운 소년들의 마음을 대변한 곡이다.

에스파는 신곡 '새비지(Savage)'를 불러 카리스마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새비지(Savage)'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가 조력자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 맘바(Black Mamba)'와 맞서는 세계관 스토리를 가사로 흥미롭게 담았다. 멤버들의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골든차일드, 동해, 라잇썸, 레이든, 미노이, 블랙스완, 블리처스, 에스파, 에이비식스, 에이티즈, 엔하이픈, 영재, 우즈(조승연), 원호, 있지, 조유리, 트라이비,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 7 LOVE Minutes,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 Medusa,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 Unicorn,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 POP! CORN 등이 출연했다.

[사진 = 엠넷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