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의 개막전 승리, 차상현 감독 "첫 경기 잘 풀었다"

[마이데일리 = 장충 박승환 기자] "첫 경기 잘 풀었다. 부족한 부분은 채우겠다"

GS칼텍스는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1라운드 개막전 홈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0(25-21 27-25 25-22)으로 셧아웃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이날 GS칼텍스는 새 외국인 선수 모마가 20득점 1서브에이스, 강소휘가 13득점 1블로킹 1서브에이스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 그리고 유서연이 12득점, 한수지가 8득점 3블로킹 1서브에이스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차상현 감독은 "생각했던 것보다 선수들의 몸이 긴장돼 보였던 것이 있었다. 하지 않아도 될 범실도 나왔다. 모마도 연습 때의 모습이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본인이 할 수 있는 부분을 다했다"며 "첫 경기지만, 다행히 잘 풀어나갔다. 이제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준비하겠다"고 경기를 총평했다.

모마가 20득점으로 활약했지만, 차상현 감독은 구체적인 평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는 "공격 코스를 보면서 상의를 해봐야 할 것 같다. 볼이 낮았던 것인지, 떨어진 것인이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며 "(모마의 세트별 경기력 차이는) 긴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서 경험이 중요하다. 연습 때와 모습이 달랐던 것은 맞다. 하지만 끝까지 흔들리지 않았다. 능력치는 분명히 갖고 있는 선수"라고 설명했다.

경기력에 가장 만족한 것은 유서연이었다. 차상현 감독은 "오늘 몸 놀림이 안정적이었던 것은 유서연이었다. 성장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대로 가다가 흔들릴 수도 있지만, (최)은지도 있다. 서연이가 안정감 있게 잘 풀어갔다"고 칭찬했다.

[GS칼텍스 차상현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 DB]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