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선제골 AS 이후 퇴장' 마요르카, 발렌시아와 통한의 2-2 무승부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이강인이 발렌시아를 상대로 선제골을 어시스트한 후 퇴장 당한 가운데 소속팀 마요르카가 무승부를 기록했다.

마요르카는 23일 오후(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1-22시즌 프리메라리가 10라운드에서 2-2로 비겼다.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전반 32분 올 시즌 리그 첫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후 이강인은 후반 9분 볼 경합 과정에서 발렌시아 바스의 다리를 가격해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 당했다. 마요르카는 이강인의 퇴장으로 인한 수적 열세와 함께 후반전 추가시간에만 2골을 허용해 승리를 놓쳤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마요르카는 전반 32분 앙헬 로드리게스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강인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감각적인 드리블로 라치치를 제친 후 골문앞으로 볼을 연결했고 이것을 앙헬 로드리게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발렌시아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마요르카는 전반 38분 추가골을 기록했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다니엘 로드리게스가 오른발로 때린 볼은 발렌시아 수비수 디아카비에 맞고 굴절된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다.

마요르카는 전반전을 앞서며 마쳤지만 이강인은 후반 9분 이강인이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이강인은 볼 경합 과정에서 발렌시아 미드필더 바스의 다리를 가격했고 결국 레드카드를 받으며 퇴장 당했다.

발렌시아는 이강인의 퇴장 이후 수적 우세를 활용하며 꾸준히 공격을 시도했다. 발렌시아는 후반전 추가시간 게데스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만회골을 터트렸다. 추격을 포기하지 않은 발렌시아는 경기 종료 직전 가야가 골문앞 슈팅으로 극적인 동점골을 성공시켰고 양팀의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