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기획부동산 11억 사기 피해에 "미쳤다고 투기를 할까요" [전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 관련, 투기 의혹을 부인했다.

태연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태연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떨어져 살았던지라 앞으로 남은 삶은 제가 일하고 생활하는 위치와 좀 더 가깝게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에 저희 가족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게 제 바람이었고 가족들만의 스폿을 만드는 게 제 꿈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가족들 동의하에 부모님 두 분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시고 저와 같은 꿈을 그리며 움직이고 결정지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목적이 의도와는 다르게 비춰지고 있는 것 같아서 글을 올린다. 오해나 추측,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고 피해 상황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알게 된 상태라 일단 상황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다"라고 전했다.

태연은 "굳이 이런 이야기를 왜 이렇게까지 하고 있어 하는지 참 속상하지만 오해하고 안 좋게 생각하는 분들께 더 이상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기 위함이다"라고 호소했다. 끝으로 태연은 "미쳤다고 제가 투기를 할까요"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이날 YTN은 한류 걸그룹 소속 A씨가 2,500억 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의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19년 A씨의 아버지가 대형 기획부동산 그룹으로부터 경기 하남시 땅 11억 원어치를 A씨 명의로 사들였던 것.

해당 기획부동산 그룹은 군사나 공공시설이 아니면 용도를 바꿀 수 없는 '보전 산지'를 4억 원에 사들인 뒤 3개월 만에 7억 원을 얹어 A씨의 아버지에게 다시 팔아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한류 걸그룹 소속 A씨가 태연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자산 관련 부분이라 회사가 파악하기 어렵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하 태연 인스타그램 글 전문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떨어져 살았던지라 앞으로 남은 삶은 제가 일하고 생활하는 위치와 좀 더 가깝게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에 저희 가족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게 제 바람이었고 가족들만의 스폿을 만드는 게 제 꿈이었어요. 가족들 동의하에 부모님 두 분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시고 저와 같은 꿈을 그리며 움직이고 결정지은 것입니다.

목적이 의도와는 다르게 비춰지고 있는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오해나 추측,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고 피해 상황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알게 된 상태라 일단 상황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입니다. 굳이 이런 이야기를 왜 이렇게까지 하고 있어 하는지 참 속상하지만 오해하고 안 좋게 생각하는 분들께 더 이상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기 위함입니다.

미쳤다고 제가 ㅌㄱ를 할까요ㄷㄷ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태연 인스타그램]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