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윌리엄스 감독과 전격 계약 해지…이화원 대표·조계현 단장 사퇴[오피셜]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KIA 타이거즈가 1일 맷 윌리엄스 감독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KIA는 1일 "윌리엄스 감독과의 상호 합의를 통해 올 시즌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 및 팀 분위기 쇄신 차원에서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4일부터 시작되는 마무리훈련 기간 동안 김종국 수석코치가 1군을 지휘하고,퓨처스 선수단은 이범호 총괄코치가 지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계속해서 KIA는 "빠른 시일 내 후임 감독을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화원 대표와 조계현 단장이 시즌 종료와 함께 팀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구단에 동반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숙고 끝에 이를 수용했다"라고 밝혔다.

사장, 단장, 감독까지 하루 아침에 공석이 됐다. KIA는 "이날 신임 대표이사에 최준영 기아 부사장을 내정했다. 신임 최준영 대표이사(내정자)는 기아 광주총무안전실장, 노무지원사업부장 등을 역임했으며,현재 기아 대표이사 및 경영지원본부장을 맡고 있다. KIA 구단은 조만간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에 최준영 부사장을 임명할 예정이며, 최 대표는 KIA 타이거즈 대표이사와 기아 대표이사를 겸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맷 윌리엄스 KIA 전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