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맛 찾아떠나는 FTV '어슐랭 가이드' 3일 밤 11시 과메기편 방송

[마이데일리 = 이석희 기자]개그맨 이상준이 TV조선 ‘와카남’(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에서 트롯걸 은가은과 실제 같은 결혼생활을 보여줘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후배 개그맨 이은지와도 찰떡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바로 이상준·이은지와 함께 떠나는 수도권에서 즐기는 전국 팔도 수산물 여행 FTV ‘어슐랭가이드’에서다.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수도권에서 원산지의 맛을 느낄수 있다’는 케치프레이즈 내건 ‘어슐랭가이드’에서 이들은 한여름에 먹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의 별미를 소개한다.

과메기는 청어의 눈을 꿰어 말렸다는 ‘관목청어’(貫目靑魚)에서 유래했고 지금은 어획량이 줄어 꽁치를 말려 만든다.

과메기를 처음 먹어본 날 선배 개그맨 허안나와 소주 6병을 단숨에 마셨을 정도로 맛있었다는 이은지는 “식감이 꼭 이상준 같이 재미있다”고 표현했다.

한편 이날 처음 과메기를 먹어본 이상준도 “과메기 한 점에 소주 한 병은 거뜬할 정도로 쫀득하면서도 뭔가 오묘하면서도 건강한 맛이다”고 극찬했다.

‘어슐랭가이드’ 포항 구룡포 편은 12월 3일 금요일 밤 11시 10분 한국낚시채널 FTV에서 공개된다.

[사진=FTV]

이석희 기자 goodluc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