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오늘(6일) 정식 데뷔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신인 그룹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정식 데뷔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는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는 DAY6(데이식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이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 건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주연, 키보디스트 오드(O.de)와 정수,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까지 총 6인조로 탄탄한 보컬과 연주 실력을 갖췄다.

이들은 첫 디지털 싱글과 동명인 타이틀곡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고 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한다. 신곡은 가장 행복하고 축하받아야 하는 날 차가운 진실을 마주한 상황을 그렸다.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앞에서는 웃으며 축하를 건네다가 뒤돌아 서면 표정이 변하는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를 풍자하는 곡이다.

각기 다른 세 가지 모델의 기타를 중첩한 풍성한 사운드는 지루할 틈 없이 다이내믹한 맛을 살렸다. 특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데뷔곡은 멤버 정수와 가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JYP 퍼블리싱 소속 스타 작곡가 심은지와 K팝 인기 작곡가 이해솔이 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앞서 공식 SNS 채널에 멤버별 특징, 잠재력을 서사화한 드라마타이즈 티저에 이어 여섯 멤버의 악기 포지션을 밝히는 퍼포먼스 비디오를 순차 공개하고 뚜렷한 개성을 드러냈다. 데뷔 하루 전인 5일에 오픈한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파격적인 광대 분장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신선한 매력을 전하며 국내외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독특한 그룹명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완성했고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품고 있다. 멤버들은 "WE ARE ALL HEROES"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꿈을 품은 이들의 노력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평범함 속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아간다.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이라는 소재를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비범한 모습을 선보이며 특별한 존재감을 뿜어낼 전망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6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를 발표하고 'Z세대 대표 K-밴드' 탄생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