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악역 과몰입에 섬뜩한 경험 "세수하고 거울 봤더니…" ('유퀴즈') [MD리뷰]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배우 이동욱이 연기 도중 겪었던 섬뜩한 경험을 털어놨다.

22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36회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이 그려졌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치과 의사이자 연쇄살인마 싸이코패스 역을 맡았던 이동욱은 "첫 악역 연기였는데, 감정에 매몰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이건 연기고 실제로 일어나선 안 되는 일이라고 항상 되뇌면서 연기했다. 감독님한테도 내 역할에 당위성, 서사나 이유가 없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바뀐 점이 있었다고. 이동욱은 "나름 잘 버텼다고, 감정에 휘둘리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하루는 조세호, 남창희, 유병재 등 친한 지인들과 밥을 먹는데 눈빛이 달라졌다는 거다"라며 "실제로 어느 날 세수하고 거울을 보는데 제가 낯선 느낌이었다.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악역에게 몰입한 나머지 충격적인 자신도 마주했다. "극 중 사람 생니를 뽑아 고문하는 장면이 있었다. 아픔의 강도는 화면에 안 나오지 않나. 그런데 연기를 하면서 '어떻게 해야 이를 더 아프게 뽑을지' 고민하고 있더라"라고 말해 유재석과 조세호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그래서 이런 역할 할 때는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사진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화면 캡처]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