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정호연 "美 SAG 후보, 감사하면서도 당황스러워…이정재 상 받았으면" ('뉴스룸')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가 된 정호연이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 후보가 된 소감을 밝혔다.

17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는 정호연과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인터뷰 당시 정호연은 파리에서 귀국 후 자가격리 중으로, 인터뷰는 화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456명의 참가자들이 456억 원의 상금을 걸고 어린 시절 즐겨했던 게임으로 목숨을 건 서바이벌을 진행하는 이야기로, 공개 이후 53일간 전 세계 넷플릭스 콘텐츠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정호연은 극중 탈북민 새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앞서 '오징어 게임'은 제 28회 미국배우조합상(SAG)에서 TV 드라마 시리즈 앙상블상, 남우주연상(이정재), 여우주연상(정호연), 스턴트 앙상블상 등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대해 정호연은 "저도 정말 신기했다. 제가 프랑스에서 스케줄을 하고 있는 중간에 그 사실을 알게 됐다. 너무 감사했고, 한편으로는 당황하기도 했다.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이었고, 정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앙상블상도 받고 싶고, 이정재 선배님이 상을 받았으면 한다. 팬분들이 응원해주시는 것도 너무 감사하지만, 진심으로 노미니된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다. 팀 모두가 받는 앙상블상 아니면 저희 스턴트팀, 이정재 선배님이 상을 받았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사진 = JTBC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