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지 막고, 안재석이 깼다! 두산, 시즌 첫 스윕승…키움 5할 붕괴 [MD고척]

[마이데일리 = 고척돔 박승환 기자] 두산 베어스가 올 시즌 첫 스윕승을 거뒀다. 반면 키움 히어로즈는 5연패의 수렁에 빠지며 5할 승률마저 무너졌다.

두산은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시즌 6차전 원정 맞대결에서 3-2로 승리했다. 올 시즌 단 한 번도 스윕승과 스윕패가 없었던 두산은 키움을 제압하며 시즌 첫 스윕승을 기록했다. 반면 키움은 17승 18패로 5할 승률이 붕괴됐다.

이날 선발 투수로 나선 박신지는 5⅓이닝 동안 투구수 78구, 5피안타 3볼넷 3탈삼진 1실점(1자책)으로 역투를 펼치며 데뷔 첫 선발승을 손에 넣었다. 이 승리는 지난 2018년 9월 26일 잠실 넥센전 이후 무려 1324일 만에 맛본 개인 통산 2번째 승리였다.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엄청난 투수전이 펼쳐졌다. 곽빈의 대체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 두산 선발 박신지는 경기 시작부터 2사 1, 3루에 몰렸다. 하지만 김혜성을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이닝을 매듭지으며 무실점 스타트를 끊었다. 그리고 2회 2사 3루, 3회 1사 2루의 위기도 무실점으로 극복해냈다. 그리고 박신지는 4~5회를 위기 없이 막아냈다. 5이닝을 던지는 동안 투구수는 60구에 불과했다.

박신지보다 더 '압권'의 투구를 펼친 것은 키움의 선발 정찬헌이었다. 정찬헌은 1회 안권수-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강승호로 이어지는 상위 타선을 단 5구로 묶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맞았다. 정찬헌은 2~3회 두산의 타선을 모두 삼자범퇴로 봉쇄하며 퍼펙트 투구를 펼쳤다.

타순이 한 바퀴 돈 이후에도 순항은 계속됐다. 정찬헌은 4회 안권수-페르난데스-강승호를 상대로 각각 2개씩의 공만 던져 모두 땅볼로 돌려세웠다. 그리고 5회 김재환을 1루수 땅볼, 허경민을 우익수 뜬공, 박세혁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 '퍼펙트 행진'을 이어갔다. 5회를 마친 시점에서 정찬헌의 투구수는 단 41구밖에 되지 않았다.

팽팽한 흐름이 무너진 것은 6회였다. 두산은 선두타자 신성현이 정찬헌과 7구 승부 끝에 볼넷을 얻어내면서 퍼펙트가 무산됐다. 두산은 신성현을 대신해 대주자 조수행을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다. 두산은 조수행의 도루 성공으로 만들어진 무사 2루에서 안재석이 정찬헌의 5구째 140km 투심을 공략해 노히트 행진을 무너뜨리는 중전 적시타를 터뜨려 선취점을 손에 넣었다.

분위기를 탄 두산은 정수빈과 안권수가 연달아 안타를 뽑아내며 무사 만루 찬스를 손에 넣었다. 키움은 두산의 흐름을 끊기 위해 정찬헌을 내리고 이승호를 투입하며 맞섰다. 두산은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가 병살타에 그쳤지만,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한 점을 더 달아났다.

키움도 곧바로 추격을 시도했다. 키움은 6회 이주형의 볼넷과, 김혜성의 안타, 송성문이 볼넷으로 출루해 만루 찬스를 얻음과 동시에 두산 선발 박신지를 끌어 내렸다. 그리고 이지영의 2루수 땅볼에 3루 주자가 홈을 파고들어 한 점을 만회했다.

두산은 2-1로 아슬아슬하게 앞서가던 8회초 정수빈의 볼넷-도루-폭투로 1사 3루 기회를 잡았다. 그리고 페르난데스의 2루수 땅볼에 정수빈이 홈을 밟아 3-1로 간격을 벌리며 승기에 쐐기를 박았다. 두산은 박신지가 마운드를 내려간 뒤 정철원(1⅔이닝)-장원준(⅓이닝)-김명신(⅔이닝)-홍건희(1이닝 1실점)를 차례로 투입해 뒷문을 걸어 잠가 승리를 거뒀다.

[두산 선발투수 박신지가 12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 = 고척돔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