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란 SON, "득점왕 트로피 진짜 무겁네...이 정도인 줄 몰랐어"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손흥민(토트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트로피인 골든부츠의 무게감이 깜짝 놀랐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에서 노리치 시티를 5-0으로 격파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최종 순위 4위로 시즌을 마쳤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따냈다.

이날 토트넘 공격진은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가 맡았다. 토트넘 선수들은 손흥민에게 득점 찬스를 몰아줬다. 그러나 전반전 동안 손흥민의 골은 터지지 않았다. 쿨루셉스키가 선제골을 넣었고, 케인은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20분에 쿨루셉스키의 쐐기골까지 터졌다.

3-0이 되자 손흥민이 득점포를 가동했다. 후반 25분 루카스 모우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리그 22호골을 기록했다. 5분 뒤에는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23호골을 추가했다.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했다.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공동 득점왕이다.

노리치전 직후 개인상 시상식이 열렸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으로부터 황금색 골든부츠 트로피를 받았다. 손흥민은 트로피를 받은 직후 ‘스카이 스포츠’와 나눈 인터뷰에서 “트로피가 정말 무겁다. 이렇게까지 무거울 줄은 몰랐다”면서 “트로피 실물을 봤을 때 울컥했다. 어렸을 때부터 꿈꿨던 상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이 트로피가 제 손에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 엄청난 업적이다. 제가 득점왕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준 팀원들, 감독님, 코칭스태프, 모든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들려줬다.

[사진 = 해리 케인 SNS]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