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youtube
엑소 카이→아이브 'KPOP. FLEX', 28일 방송서 본다
22-05-25 15:2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SBS의 새로운 K-POP 페스티벌 'KPOP. FLEX'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4일(현지 시각)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월드컵 경기장 '도이체 방크 파크 (Deutsche Bank Park)'에서 열린 'KPOP. FLEX'에는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정상급 K-POP 그룹들이 총출동했다.

공연 직후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는 'KPOP. FLEX'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수백 개의 공연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K-POP 페스티벌로 주목받았다.

▲유럽 팬 8만여명의 관객 동원

'KPOP.FLEX'의 첫 개최지 독일은 GDP(2020 기준) 3위의 유럽 핵심 국가,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중심 도시 중 하나인 '세계 금융의 허브'다. 공연장은 우리나라의 차범근 감독이 활약했던 분데스리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홈구장인 도이체 방크 파크로 이미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익히 알려진 곳인데, 이 경기장에서 'KPOP. FLEX'는 이틀 동안 약 8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K-POP이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을 방증했다.



▲톱 아이돌 총출동

SBS가 새롭게 선보인 'K-POP 페스티벌'답게 초호화 라인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공연 이틀 동안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드림캐쳐, AB6IX, ENHYPEN, 아이브가 히트곡을 연이어 선보이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유럽 팬을 위한 스페셜 무대들도 공개됐다. 마마무 솔라와 AB6IX 이대휘는 '겨울왕국' OST로 유명한 'LET IT GO'를 듀엣으로 불렀고, 드림캐쳐는 유럽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K-POP인 '블랙핑크-KILL THIS LOVE'를 록 버전으로 재해석해 관객의 떼창을 유도했다. 또 대표 아티스트들은 유럽 팬들과 간단한 게임과 토크를 진행하는 코너를 선보여 유럽 팬들과의 소통도 잊지 않았다.

▲K-컬쳐로 확장시키는 'KPOP. FLEX' 효과

이날 공연을 진행한 아티스트들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의 유럽 팬들과의 만남에 감격해했다. NCT DREAM, (여자)아이들, AB6IX, 아이브 등은 "이런 환호를 언제 받았는지 모르겠다. 첫 독일 공연인데 이렇게 환영해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했고, ENHYPEN은 데뷔 후 첫 해외 공연을 'KPOP. FLEX'로 선택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한 카이 역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단독 해외 공연이 'KPOP. FLEX'라 기쁘다"고 말해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또 이날 공연에는 고경석 한국 총영사와 페터 펠트만(Perter Feldmann) 프랑크푸르트 시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펠트만 시장은 "우리 딸 때문에 함께 오게 됐다. 가장 다양한 국적의 시민들이 모여 사는 프랑크푸르트에서 K-POP 공연이 열리는 건 영광"이라고 말했다.



유럽 주요 언론과 잡지에서도 주목했다. 영국 유력 매체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 영국 대중음악 전문 매거진 'NME', 보그의 10대 타깃 매거진 '틴 보그' 등에서 'KPOP. FLEX'가 소개됐다.

한편 공연장 외부에서는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한국관광공사에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이 연계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유럽 K-POP 팬들을 위한 한복패션쇼, K-POP 커버댄스 경연 등이 펼쳐졌고, 한국의 문화와 기업을 소개하는 약 40개의 홍보부스가 세워져 한국 음식과 콘텐츠, 굿즈 등 K-컬쳐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공연을 주관한 SBS 글로벌콘텐츠Biz팀 김용재 부국장은 "보수적인 문화를 가진 유럽에서 우리 K-POP이 주류문화를 이끌어갈 기폭제가 된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 SBS는 지속적으로 유럽 K-POP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POP. FLEX'는 TV로도 편성된다. 오는 28일(토) 밤 8시 3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SBS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심판 판정에 '분노 폭발' 투헬…"난 다음 경기 감독 못
토마스 투헬(48, 첼시) 감독이 심판 판정에 대해 강하게 불만을 표출했다. 첼시는 15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토트넘 홋스퍼전에서 2-2로 비겼다. ...
해외이슈
“73억 저택 도둑 맞아”, 52살 머라이어 캐리 휴가 갔다가…[해외이슈]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냉전중”, 23살 아들은 팔에 아내사랑 문신 새겨[해외이슈](종합)
“적대적 관계지만 공동 육아 최선”, 피트-졸리 이혼전쟁에도 부모책임 다해[해외이슈]
“SNS로 정신건강 나빠져 앱 삭제”, 26살 톰 홀랜드 충격발표[해외이슈]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곽명동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