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전혜진 "이정재·정우성 한 영화서 보고픈 생각 간절…출연 제안 감사"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전혜진이 배우 겸 감독 이정재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5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영화 '헌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이정재, 배우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가 참석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킨 이정재가 연출과 연기를 겸했다.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화인 만큼, 4년 동안 각본을 집필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는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돼 3천여 관객으로 가득 찬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7분간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극중 이정재는 안기부 소속 해외팀 박평호, 정우성은 안기부 2팀 차장 김정도 역을 맡아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재회했다. 전혜진은 안기부 1팀 요원이자 박평호를 보좌하는 방주경, 허성태는 김정도의 지시를 따르는 안기부 2팀 요원 장철성 역으로 분했다.

전혜진은 "이정재, 정우성을 한 스크린에서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다. 이정재가 배우로서 각본을 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출연 계기를 짚었다.

방주경에 대해선 "굉장히 진중한 일을 앞두고 있는데 방주경만의 여유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액션이 가미된 첩보 드라마는 처음이었다"라며 "제가 뛰고 총기를 드는 모습이 머릿속에 있었다. 그런데 저와 너무 다르더라"라고 웃었다.

'헌트'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