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허성태 "정우성, 만나면 웃으며 '밥 먹었어?'라고…가슴 떨렸다"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허성태가 배우 정우성과의 연기 호흡을 이야기했다.

5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에서 영화 '헌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겸 감독 이정재, 배우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가 참석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킨 이정재가 연출과 연기를 겸했다.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화인 만큼, 4년 동안 각본을 집필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는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돼 3천여 관객으로 가득 찬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7분간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극중 이정재는 안기부 소속 해외팀 박평호, 정우성은 안기부 2팀 차장 김정도 역을 맡아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재회했다. 전혜진은 안기부 1팀 요원이자 박평호를 보좌하는 방주경, 허성태는 김정도의 지시를 따르는 안기부 2팀 요원 장철성 역으로 분했다.

허성태는 "'헌터즈' 막내"라며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 촬영장에서 처음 뵀다. 정우성은 '신의 한수' 뒷풀이 자리에서 뵀다. 당시엔 둘 사이에서 연기할 줄 꿈에도 상상 못 했다. 꿈 같다. 다음엔 정우성과 '고요의 바다'를 함께 했다. 각본 이야기를 조금씩 들었는데 저와 함께 하게될 줄 몰랐다"라고 말했다.

또 "'오징어 게임' 당시 17kg 증량한 걸 다시 15kg 감량했다"라며 "이정재 감독이 원하는 개성 있는 역할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다. 느끼고 배웠다"라고 전했다.

정우성과의 연기 합을 묻자 허성태는 "만나면 환하게 웃으며 '밥 먹었어?'라고 해주신다. 매일 직관한다고 생각해보시라. 남자이지만 가슴이 떨린다. 의자에 앉아 있으면 주위에 있는 모기도 잡아주신다"라고 해 웃음을 줬다.

'헌트'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