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의 맨체스터 더비 전반전 0-4...벤치의 호날두와 카세미루는 좌절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충격적인 결과에 벤치도 좌절했다.

맨체스터 유 나이티드는 2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더비'를 치르고 있다. 전반 종료 결과 맨유가 0-4로 끌려가고 있다.

맨시티는 에데르송이 골문을 지키고 주앙 칸셀루, 마누엘 아칸지, 나단 아케, 카일 워커가 수비라인을 구성한다. 중원에는 로드리, 케빈 데 브라이너, 일카이 귄도안이 위치했다. 필 포든, 엘링 홀란드, 베르나르도 실바가 공격을 이끈다.

맨유는 다비드 데 헤아가 골키퍼 장갑을 끼며 타이럴 말라시아,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라파엘 바란, 디오구 달롯이 수비에 위치한다. 스콧 맥토미니와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3선에, 제이든 산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가 2선에 위치한다. 마커스 래시포드가 최전방에 나선다.

맨유는 전반 7분 만에 왼쪽 측면에서 실바의 크로스를 포든이 밀어 넣으며 맨시티에 리드를 내줬다. 리드를 잡은 맨시티는 더욱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맨유를 압도했다. 맨유는 맨시티의 공격을 막아내는 데 급급했다.

맨시티는 계속 몰아쳤다. 전반 33분 데 브라이너의 코너킥을 홀란드가 헤더로 연결해 추가골을 터트렸다. 4분 뒤에는 데 브라이너의 얼리 크로스를 홀란드가 감각적인 슬라이딩 슛으로 세 번째 득점까지 성공했다.

0-3으로 끌려가자 벤치에 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세미루는 고개를 숙이고 얼굴을 감쌌다. 처참한 결과에 대한 허탈함이었다. 맨시티는 멈추지 않았다. 전반 막판 포든의 골까지 나오며 전반전을 4-0으로 압도했다.

[사진 = 스포티비나우 중계 화면 캡쳐]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