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슬기 "나한테 이런 얼굴이? 서늘함에 놀랐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가 솔로로 데뷔, 색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4일 오후 슬기 첫 솔로앨범 '투애니에잇 리즌스(28 Reasons)'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레드벨벳 웬디가 간담회 MC를 맡아 지원사격에 나섰다.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내는 슬기는 "그동안 보여드리지 못했던 강렬하고 과감한 모습을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저는 제 자신이 굉장히 덤덤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평탄한 삶을 살아왔다 생각했는데, 앨범을 준비하면서 감정이 요동치는 생각이 많이 들고 예민해지더라"라고 밝혔다.

그는 "제일 생각을 많이 한 해인 것 같다. 트레일러 영상을 찍으면서 나한테 이런 서늘한 면이, '이런 얼굴이 있었나?' 싶었다. 이런 과정이 참 재미있었다"라며 "타이틀곡도 목소리 톤에 대한 고민이 굉장했다. 첫 녹음을 했는데 너무 착하게 부른 거다. 제가 가진 목소리 톤이 포근한 음색이 강한 편이라 서늘함을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이 많았다. 연습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스(28 Reasons)'를 비록해 '데드 맨 러닝(Dead Man Runnin')', '배드 보이, 새드 걸(Bad Boy, Sad Girl)', '애니웨어 벗 홈(Anywhere But Home)',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크라운(Crown)' 총 6곡이 담긴다.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스'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진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