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원석 5이닝 무실점→최지훈 뛰고 최정 치고' SSG 5할-LG 8승 6패 마무리 [MD잠실]

[마이데일리 = 잠실 심혜진 기자] SSG 랜더스가 2연승. LG 트윈스는 3연패로 시범경기를 마쳤다.

SSG는 2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KBO리그 LG와 시범경기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SSG는 5승3무5패, 2연승으로 시범경기를 마무리했다. 2연패의 LG는 8승6패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는 투수전 양상으로 펼쳐졌다.

LG 선발 플럿코는 3회까지 퍼펙트로 막으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1회에는 추신수와 최지훈을 연속 삼진으로 잡으며 위력을 과시했다. 4회에는 선두타자 추신수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최지훈, 에레디아, 최정으로 이어지는 후속 타자들을 잘 막았다. 5회도 좋았다. 삼진 2개를 솎아내며 깔끔하게 이닝을 끝냈다. 5이닝 노히트 경기를 펼쳤다.

SSG 선발 오원석도 좋은 구위를 뽐냈다. 오원석은 1회 첫 타자 서건창에게 안타를 맞았다. 하지만 서건창의 도루를 잡은 뒤 박해민을 삼진으로 처리하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오스틴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하긴 했지만 오지환을 다시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도 삼자범퇴로 막은 오원석은 3회 2사에서 서건창을 넘어서지 못했다. 또 한 번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그리고 도루까지 내줬다. 첫 득점권 위기. 오원석은 박해민을 2루수 땅볼로 유도해 이닝을 끝냈다. 4회와 5회 각각 안타와 볼넷으로 출루를 내주긴 했지만 후속 안타를 맞지 않으며 5이닝을 잘 막아냈다.

균형을 깨뜨린 쪽은 SSG다. 정우영을 상대로 점수를 뽑아냈다. 7회초 선두타자 최지훈이 좌전 안타로 물꼬를 텄다. 그리고 2루 도루에 성공했다. 포수 박동원의 송구가 최지훈의 몸에 맞고 튀면서 최지훈은 3루까지 진루했다. 최정이 우중간 적시타를 뽑아 첫 득점을 만들어냈다.

오원석이 내려간 뒤 최민준-이로운-박민호-노경은을 마운드에 올린 SSG는 실점을 틀어막으며 승리를 지켰다.

[최정(위), 최지훈. 사진=잠실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심혜진 기자 cherub03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