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리 5이닝 3실점+4회 6점 빅이닝' KIA, SSG에 전날 패배 설욕 [MD인천]

[마이데일리 = 인천 김건호 기자] KIA 타이거즈가 SSG 랜더스를 제압하고 개막시리즈를 1승 1패로 마무리했다.

KIA는 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와의 맞대결에서 9-5로 승리했다.

선발투수 이의리는 5이닝 3실점(1자책) 3피안타 6사사구 3삼진을 기록하며 시즌 첫 승리를 따냈다. 변우혁은 2타수 2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김도영은 3타수 3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황대인과 최형우는 각각 2타점, 박찬호, 소크라테스 브리토는 1타점을 올렸다.

KIA가 이틀 연속 선취점을 뽑았다. 2회초 변우혁이 커크 맥카티의 포심패스트볼을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겼다. KIA 이적 후 첫 타석에서 홈런을 때렸다.

하지만 SSG가 곧바로 역전했다.. 2회말 선두타자 박성한이 2루타를 치고 나간 뒤 김성현의 진루타로 3루 베이스를 밟았다. 김민식의 1타점 적시타가 나오며 홈으로 들어왔다. 이어 추신수 볼넷, 이의리 견제 송구 실책으로 2, 3루가 됐다. 최지훈이 2루수 앞 땅볼로 물러났지만, 그 사이 김민식이 득점했다.

3회초 KIA가 균형을 맞췄다. 2아웃 이후 박찬호 안타, 김도영 원 히트 원 에러로 2, 3루가 됐다. 이어 타석에 나선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1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2-2가 됐다.

4회초 KIA가 6점을 뽑으며 빅이닝을 만들었다. 1사 만루 상황에서 대타 최형우가 2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이어 박찬호와 김도영이 1타점 적시타가 나왔다. 이후 소크라테스가 볼넷으로 출루하며 다시 만루가 됐고 황대인의 2타점 2루타로 점수 차를 벌렸다.

5회말 SSG가 1점을 따라잡았다. 선두타자 최지훈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에레디아와 최정이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뒤 김강민이 타석에 들어섰다. 이의리의 폭투가 나오며 최지훈이 2루까지 진루한 뒤 김강민이 3루수 앞으로 땅볼 타구를 보냈다. 류지혁이 잡은 뒤 1루로 송구했지만, 실책이 나왔다. 그 사이 최지훈이 3루를 돌아 홈베이스를 밟았다.

8회초 KIA가 점수 차를 벌렸다. 홍종표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2사 주자 1루 상황에서 류지혁이 중견수 앞 안타를 쳤다. 홍종표는 2루를 돌아 3루까지 진루했다. 그러던 와중 유격수 박성한이 포구 실책을 범했다. 공이 옆으로 빠졌고 홍종표가 홈으로 들어왔다.

8회말 SSG는 1점을 쫓아갔다. 선두타자 박성한이 김대유의 137km/h 직구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9회말에는 최정의 1점 홈런으로 만회했지만, 추가 점수를 내지 못하며 KIA 승리로 끝났다.

[KIA 선발투수 이의리가 2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 = 인천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