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종 4안타→노시환&채은성 분전→송성문 치명적 실책→김휘집 9회말 끝내기볼넷→키움, 한화에 개막 2연승[MD고척]

[마이데일리 = 고척 김진성 기자] 키움이 홈 개막 2연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했다.

키움 히어로즈는 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서 7-6으로 이겼다. 개막 2연승을 거뒀다. 한화는 개막 2연패.

두 팀 선발투수는 5이닝만 채우고 내려갔다. 키움 에릭 요키시는 5이닝 9피안타 3탈삼진 3실점(2자책)했다. 한화 김민우는 5이닝 6피안타 2탈삼진 2사사구 4실점(3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이후 키움 불펜이 1점 리드를 지켰다.

한화는 1회초 선두타자 이원석의 우중간 2루타에 이어 노시환의 우중간 2루타에 이원석이 홈에서 횡사했다. 후속 채은성이 선제 1타점 우전적시타를 날렸다. 그러자 키움은 1회말 김태진이 상대 2루수 실책으로 출루했고, 김혜성의 중전안타로 기회를 만들었다. 에디슨 러셀이 좌중간 2타점 2루타를 뽑아내며 승부를 뒤집었다. 이형종은 중견수 키를 넘기는 1타점 2루타를 쳤다.

한화는 3회초 이원석이 상대 2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뒤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채은성이 2사 2루서 추격의 좌중간 1타점 적시타를 뽑아냈다. 5회초에는 2사 후 노시환의 좌중간안타에 이어 채은성의 우선상 1타점 2루타로 기어코 동점을 만들었다.

키움은 6회말에 다시 앞서갔다. 이형종의 좌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와 송성문, 이용규의 볼넷으로 2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김태진이 3루수 옆을 빠져나가는 1타점 적시타로 다시 앞섰다. 그러자 한화는 8회초 선두타자 노시환의 우중간 2루타에 이어 채은성의 평범한 땅볼 때 상대 3루수의 악송구로 무사 2,3루 찬스를 잡았다. 원종현이 브라이언 오그래디 타석에서 폭투를 범하며 동점.

키움은 8회말 선두타자 전병우의 좌선상 2루타에 이어 이지영의 2루 땅볼로 1사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용규의 우선상 타구를 우익수 채은성이 제대로 수습하지 못하면서 전병우가 가볍게 홈을 밟았다. 2사 후 김혜성이 우선상 1타점 2루타를 날려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리고 키움은 9회말에 경기를 끝냈다. 산두타자 러셀의 우중간안타에 이어 이형종의 좌전안타, 송성문의 볼넷으로 무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김휘집이 주현상으로부터 끝내기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내며 승부를 갈랐다.

[김휘집.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