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youtube
KIA 신입생의 완벽한 신고식…"남은 142경기도 좋은 타격감 유지하겠다" [MD인천]
23-04-02 19:18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인천 김건호 기자] KIA 타이거즈 신입생 변우혁이 첫 출전부터 강한 인상을 심어줬다.

KIA는 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맞대결에서 9-5로 승리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트레이드를 통해 한화 이글스에서 KIA로 이적한 변우혁은 시즌 첫 경기에 출전했다. 5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2볼넷을 기록했다.

변우혁은 2회초 첫 타석에서 커크 맥카티를 상대로 1점 홈런을 터뜨렸다. 1사 주자 없이 0B2S 상황에서 맥카티의 150km/h 포심패스트볼을 받아쳤다. 변우혁의 타구는 좌측 담장을 넘어갔다.

이어 변우혁은 4회초 두 번째 타석은 볼넷으로 출루했고 타자 일순으로 다시 타석에 나와 볼넷으로 걸어 나갔다. 7회에도 선두타자로 나서 좌전 안타를 때렸다. 9회초 마지막 타선에서는 내야뜬공으로 물러났다.


경기 후 변우혁은 "공격과 수비 모두 스프링캠프에서 준비한 대로 잘 돼 만족스럽다. 오늘 경기에서 좋은 결과가 나왔지만, 2경기를 치렀을 뿐이다"며 "남은 142경기에서도 지금처럼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맥카티를 상대로 홈런을 친 것에 대해 "전력분석팀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투수가 유리한 카운트에도 공격적인 투구를 하는 것을 알았다"며 "포심패스트볼을 생각하고 스윙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변우혁은 수비 실력 향상에 대해 "박기남 코치님과 훈련을 하면서 많이 좋아진 것 같다"며 "타구가 오기 전에 미리 발을 풀면서 준비하는 것이 바운드를 맞추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끝으로 변우혁은 "원정 경기임에도 많은 팬이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긴장되기보다는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편하게 경기할 수 있었다. 남은 정규 시즌에도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KIA 변우혁이 2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2회초 1사 후 솔로홈런을 치고 있다. 사진 = 인천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인천 =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이미주, 흘러내릴 것만 같은 튜브톱…얼마나 말랐길래
그룹 러블리즈 출신 가수 이미주가 아찔한 자태를 뽐냈다. 6일 이미주는 "#데일리 #청청"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데님 소재의 튜브톱을 아슬아슬하게 걸쳐 입고 어깨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낸 이미주는 한층 물오른 미모...
해외이슈
“톰 브래디와 이혼 힘들었나” 지젤 번천, 강연 도중 눈물 흘려[해외이슈]
‘♥티모시 샬라메와 매일 데이트’ 카일리 제너, 과감한 튜브톱 패션[해외이슈](종합)
‘매티 힐리와 결별’ 테일러 스위프트, 벌써 12명째 “이별 타임라인”[해외이슈](종합)
“남성 경비원과 키스” 매티 힐리, 테일러 스위프트와 한달만에 결별[해외이슈](종합)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