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ㅇㅂㄹ한테 차이지"…'술먹지상렬', 스윙스에 도넘은 농담 '비판 봇물' [MD이슈]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유튜브 채널 '오늘도 술먹지상렬' 제작진을 비롯한 개그맨 지상렬(53), 양기웅(33)이 가수 스윙스(본명 문지훈·37)에게 도넘은 농담을 해 눈살 찌푸리게 만들었다.

지난 24일 '오늘도 술먹지상렬'에 올라온 '이게 바로 FLEX~ ROLEX로 술 담궈버리기~' 영상에서는 스윙스가 지상렬, 양기웅과 '술먹방'을 진행했다. '오늘도 술먹지상렬'은 지상렬의 '만취 토크쇼'를 표방하는 웹예능이다.

지상렬은 스윙스가 양기웅과 바꿔 착용한 시계를 실수로 떨어뜨리자 대신 나서 "이거 부숴도 되냐"라고 무례한 질문을 던지고는 "방수 된다"며 술에 스윙스의 시계를 담가버렸다. 제작진은 '세계 최초(?) 롤X스 담금주 제조 중'이라는 자막을 덧붙였다.

양기웅은 스윙스의 전 여자친구인 배우 임보라(28)를 언급하며 "그러니까 차였지"라고 조롱하기도 했다.

게다가 제작진은 '힙합인 줄 알았는데 ship 선비가 오셨네'라며 스윙스를 비하하는가 하면 '그러니까 ㅇㅂㄹ한테 차이지'라고 스윙스의 전 여자친구인 배우 임보라를 자음 초성으로 언급해 눈을 의심하게 했다.

이후 온라인상에서는 지상렬과 양기웅, '오늘도 술먹지상렬' 측의 언행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스윙스는 25일 "이렇게 내가 싫으면 부르지 말아달라. 왜 불러놓고 영상 올릴 때 돼서야 속마음을 드러내냐. 난 제작진이 밉다. 차라리 면전에 대고 뭐라 하든가 앞에선 '수고했다', '좋았다' 다 말해놓고 왜 저러냐. 난 잘만 해줬잖냐"라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스윙스 불러놓고 XX주자' 이게 당신들 전락이냐. 세상한테 당한 일로 생긴 불만 나한테 푸냐"라며 "내 삶이 그렇게 별 거 없어 보이냐. 나 XX 공부한다. 나 XX 열심히 산다. 나 내 예술에 진심이다. 왜 네 수준의 해석으로 나를 끌어내리냐. 내가 너네한테 뭐라 했냐"라고 토로했다.

'오늘도 술먹지상렬' 제작진은 논란을 인식한 듯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하지만 게시판에는 "시계는 물어내시고 제작진, 지상렬 씨 모두 정식으로 사과하시길", "지상렬 씨 실망이네요", "선 넘으셔도 한참 넘으셨네요" 등 비판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스윙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