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픽' 션 "단거리 가이드 러너=큰 도전, 장애 선수가 나보다 빨라"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가수 션이 '어울림픽' 출연 계기를 전했다.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 시청자광장에서 KBS 1TV 2부작 스포츠 예능 '즐거운 챔피언 시즌3 <어울림픽>'(이하 '어울림픽')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손성권 PD, 션, 이엘리야, 서지석, 박재민이 참석했다.

션은 육상 경기에 시각 장애 선수 가이드로 출전했다. 육상은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지체장애, 지적장애 등 각기 다른 장애를 갖고 있는 선수가 200m X 4 릴레이 경기로 진행됐다.

평소 장거리 러닝을 많이 하는 션은 "제작진 측에서 단거리도 잘 달린다고 생각하셨나 보다. 단거리는 주종목이 아니라서 고민을 많이 하다가 워낙 이색적이기도 하고 가장 중요한 게 호흡이라 그게 끌림으로 다가왔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 전에도 장거리로 가이드러너를 한 적이 있다. 단거리에선 어떨까 궁금증이 컸다"며 "막상 해보니 힘들더라. 저에게도 큰 도전이었다. 장애인 선수들이 저보다 200m는 더 빠르더라. 장애가 있고 없고를 떠나 얼마나 의지가 있느냐에 따라 운동은 충분히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했다.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팀을 이뤄 전국대회를 나가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방법을 자연스레 깨닫게 되는 KBS가 만드는 가장 큰 의미를 담은 스포츠 대축제다. 총상금 5,500만 원을 걸고 육상, 양궁, 농구 등 경기를 펼친다. 오는 4일과 11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박서연 기자 lichts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