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현장] '조규성 헤더골→문선민 관제탑 쐐기골' 전북, 울산 2-0 가볍게 격파...클린스만 직관

[마이데일리 = 전주 이현호 기자] 전북이 조규성, 문선민의 연속골에 힘입어 라이벌 울산을 꺾었다.

전북 현대는 3일 오후 4시 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전북은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대표팀 감독이 지켜보는 가운데 라이벌 울산을 2점 차로 이겼다.

홈팀 전북은 구스타보, 안드레 루이스, 오재혁, 하파 실바, 류재문, 박진섭, 정우재, 정태욱, 구자룡, 김진수, 김정훈이 선발로 나왔다. 조규성, 송민규, 아마노 준, 문선민, 최철순, 김건웅, 정민기가 서브에서 대기했다.

원정팀 울산은 주민규, 황재환, 바코, 이청용, 김민혁, 박용우, 설영우, 이명재, 김기희, 정승현, 조현우가 선발 출전했다. 벤치에 마틴아담, 엄원상, 루빅손, 이규성, 조현택, 임종은, 민동환이 앉았다.

전북 공격진은 전반 내내 답답했다. 2선에서 찔러주는 공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허무하게 공격 기회를 날리곤 했다. 오재혁의 슈팅은 골문을 한참 벗어났고, 하파 실바의 왼발 슈팅도 골대 밖으로 나갔다. 구스타보의 논스톱 슈팅은 골대 위로 떴다. 조현우 골키퍼는 선방할 기회가 없었다.

그렇다고 울산이 골을 넣은 건 아니다. 울산은 이청용의 슈팅이 김진수 몸에 막혔고, 바코의 슈팅은 김정훈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주민규의 슈팅도 김정훈 정면으로 향했다. 소문난 잔치였지만 전반 45분은 실망만 안겼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전북은 하파 실바를 빼고 조규성을 투입했다. 전북은 구스타보, 조규성 투톱 체제로 후반 초반을 버텼다. 후반 20분에 울산은 마틴 아담을 넣고 주민규를 뺐다. 전북은 문선민, 아마노 준을 넣으며 오재혁, 구스타보를 불러들였다.

전북은 아마노 준을 투입한 뒤 분위기를 살렸다. 결국 득점이 터졌다. 후반 38분 오른쪽 측면에서 아마노 준이 올려준 크로스를 조규성이 헤더골로 마무리했다. 조규성의 올 시즌 2호골이자, 첫 필드플레이 득점이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문선민이 1골을 추가하고 관제탑 세리머니를 펼쳤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현호 기자 hhh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