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중식도 들고 위협…한밤중 주택가 ‘묻지마 난동’ 무슨일

▲지난달 5일 오후 11시경 40대 남성 A 씨가 서울 용산구 한 주택가 골목에서 흉기를 든 채 돌아다니고 있다. /채널A 방송화면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한밤중 주택가에서 한 남성이 중식도를 들고 시민들에게 ‘묻지마 난동’을 부린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10일 서울 용산경찰서를 인용한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5일 오후 11시경 40대 남성 A 씨가 용산구 한 주택가 골목에서 흉기 난동을 벌였다.

채널A가 공개한 당시 상황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주황색 옷을 입은 여성이 마트에서 도망치듯 나오고, A 씨가 여성을 향해 흉기를 겨눈다.

A 씨가 들고 있던 건 벽돌보다 큰 30㎝ 길이의 중식도다. 마트 주인인 여성이 혼비백산 도망가자 A 씨는 마트 안에 있는 상품을 중식도로 내리쳐 부수기도 했다.

A 씨는 20여 분간 골목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위협했다. 차량이 경적을 울리면 달려들기도 했다.

경찰은 ‘한 남성이 중식도로 사람들을 위협한다’는 취지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뒤 목격자 확보 및 도주 예상로 순찰을 통해 약 15분 만에 A 씨를 검거했다.

A 씨는 난동을 벌인 골목 인근 고시원에 거주하는데 당시 술에 취한 상태로 집에서 쓰는 중식도를 가지고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특수협박 및 특수재물손괴 혐의를 적용해 A 씨를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겼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