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365mc가 지난해 연 매출 1100억원을 기록하는 등 6년 연속 최고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방흡입과 지방추출 주사 람스(LAMS), 빼낸 복부 지방을 골반에 이식하는 허파고리 등 대표 상품 국내 수요 증가와 인도네시아, 태국 지점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가 맞물린 결과라는 분석이다.
365mc는 2003년 개원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뤄 왔다. 2023년에는 최초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으며 이에 더해 지난해엔 연 매출 1100억원을 올리며 6년 연속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최근에는 해외 지점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며 매출 기록 경신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365mc 매출 성장 비결은 해외 진출과 더불어 꾸준한 연구개발(R&D) 투자도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365mc의 바이오 자회사 모닛셀은 고려대 의대 재활의학과와 자가지방 줄기세포 재활치료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한 바 있다.
김남철 365mc 대표이사는 “올해는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에 이어 기타 주요 국가 추가 진출을 통해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며 “지금은 국내 십분의 일 수준인 해외 지점의 매출이 향후 10년 뒤에는 국내 매출의 2~3배에 달하는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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