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전 감독, 노숙인 돕는 5149리그 초대 총재 취임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사회적 재활을 돕는 5149리그 초대 총재가 됐다.

이만수 전 감독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헐크파운데이션은 2일 "이 전 감독이 5149리그 초대 총재로 취임했다. 총 4개 팀이 참여하는 5149리그는 노숙인들과 정신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의 재활을 돕는 야구 리그"라고 밝혔다.

헐크파운데이션에 따르면 5149는 ‘51%의 건강한 공동체가 49%의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도우면 이루 말할 수 없는 시너지가 나온다’는 뜻이다.

헐크파운데이션은 "이 전 감독이 지난해 노숙인 야구단 ‘리커버리’팀 창단식에 참여한 것을 인연으로 5149리그 초대 총재에 취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전 감독은 “사실 리커버리 야구단 창단식 전에 노숙인들에 대한 편견이 있었다”며 “리커버리 야구단 선수들은 여느 사회인야구팀 못지않게 활기차고 의욕이 넘쳤다. 그동안 가졌던 편견이 무너지는 날”이었다고 회상했다.

헐크파운데이션은 "2019년 초부터 시작된 리커버리 야구단 활동은 정신적 병으로 고립됐던 사람들이 약물 등의 중독에서 조금씩 벗어나게 되는 긍정 사례들이 늘면서 이러한 선순환 구조를 체계적으로 만들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시범리그를 운영하고 올해 정식 리그를 만들게 됐다"고 배경을 전했다.

이어 "5149리그는 자신이 가진 각자의 재능을 가지고 리커버리 야구단을 도와 정신적으로 고통 받고 고립된 청년들이 회복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5149리그가 탄생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 전 감독은 “코로나19로 국민들의 사기가 많이 떨어졌고 최근 디지털 성범죄 사건으로 인해 국민들의 분노가 큰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희망을 가지는 것은 이 세상에는 뉴스에 등장하는 나쁜 사람들보다 좋은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5149리그를 돕는 수많은 사람들의 손길에 감사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만수 전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