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발라더 이우, ‘위험한 약속’ OST ‘고백’ 리메이크 록발라드 매력 변신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감성 발라더 이우가 일일 드라마 OST에 처음으로 참여해 보컬 변신을 보여주었다.

KBS2 새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첫 가창자로 발탁된 이우는 수록곡 ‘고백’ 음원을 3일 공개한다.

OST Part.1으로 발표되는 ‘고백’은 1999년 가수 박혜경의 1집 타이틀곡으로 사랑스러움과 애틋함을 동시에 전달하며 당시 가요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내 오래된 친구인 널 좋아하게 됐나봐 / 아무렇지 않은 듯 널 대해도 마음은 늘 떨렸어 …… 미소 짓는 너를 보면 우리 사이가 어색할까 두려워 / 아무런 말 하지 못한 채 돌아서면 눈물만 흘렸어’라며 사랑 고백을 하지 못하고 주저하는 자신에게 용기를 내어가는 노랫말이 이색적이다.

새로이 선보인 고백은 이우의 보컬에 힘입어 진심이 담긴 마음을 전하는 무게감 있는 록발라드로 탈바꿈했다. 감성 어린 이별 이야기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며 차세대 발라더로 자리잡은 이우는 ‘고백’ 리메이크를 통해 주인공들의 진심이 느껴지는 감동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보여주었다.

‘공일공(010)’, ‘내 안부’, ‘이별행동’에 이어 최근 발표한 ‘너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우는 솔로 변신 이후 처음으로 OST 가창에 참여했다. 녹음에 참여한 관계자에 따르면 “데뷔 이후 첫 솔로 OST라서 작업에 임하는 이우의 모습이 신중했다”며 “특히 새 드라마의 OST Part.1 주인공이 됐다는 것만으로도 기쁘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위험한 약속’(연출 김신일, 극본 마주희)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차은동,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강태인이 7년 뒤에 다시 만나 전개되는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으로 기획됐다. 박하나, 고세원, 강성민 등을 주인공으로 지난 3월 30일 첫 방송 이후 시청률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KBS2 새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Part.1 이우의 ‘고백’은 3일 오후 6시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