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타이틀곡 'Remember' 후렴구 보컬 깜짝 공개…"팬들에게 보내는 곡"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보이그룹 위너의 타이틀곡 '리멤버(Remember)' 후렴구 보컬 일부가 깜짝 공개돼 관심이 쏠린다.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오후 4시 위너의 공식 SNS에 정규 3집 타이틀곡 '리멤버' 보이스 티저를 게재했다.

티저에는 위너 김진우의 목소리가 담겼다. 감미롭지만 여운이 짙다. 휘몰아치듯 쏟아내는 가사와 달리, 내면에서 미묘하게 흔들리는 감정의 폭이 듣는 이의 가슴을 파고든다.

위너 멤버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그 목소리의 울림만이 오디오 스펙트럼으로 표현돼 진한 그리움과 곡의 감정선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한 번 들으면 귓가에 맴도는 선율이 인상적이다. '걸음아 걸음아 살려 / 뒤돌아보지도 않아 / 너만은 날 잊지 말아 / Remember / 영원히 Remember me' 등의 가사는 담백하면서도 애절하다.

위너는 '리멤버r'에 대해 "우리를 기억해달라는 메시지를 연인과의 이별 내용에 빗대어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곡을 통해 위너를 사랑해주는 이너서클(팬)이 우리와 함께 해왔던 시간들을 추억하며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리멤버'는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YG 프로듀서 강욱진과 Diggy가 작곡·편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송민호 특유의 시적 은유와 일상에서 공감하기 쉬운 노랫말이 많은 음악 팬들의 가슴을 울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총 12곡이 수록된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리멤버' 전 음원은 오는 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