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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맑고 화사한 컬러가 트렌드
21-02-26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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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며 메이크업 트렌드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 초기에는 노 메이크업 혹은 파운데이션 프리 등과 같은 '마이너스 메이크업' 경향이 두드러졌다면, 최근에는 가벼운 사용감의 제품으로 피부 보정을 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되살아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으면서 얇게 발리고 자연스럽게 안색 보정이 가능한 베이스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를 어떻게 전망하고 있을까?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엘르 매거진과 함께 K-BEAUTY의 최전선에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인을 대상으로 한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해답을 찾았다.

먼저, 대다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코로나19 이전에 주목 받았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특징을 '완벽한 커버력'과 '수분감이 느껴지는 촉촉한 제형' 순으로 꼽았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에는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와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을 가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주를 이룬다고 답했다.

또한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피부 표현'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인 56%가 '맑고 화사한 안색' 이라고 답했으며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83%가 '파운데이션' 이라고 답해, 여전히 '파운데이션'이 베이스 메이크업에 있어서 중요한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이어 소비자들이 파운데이션에 가장 기대하는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컬러'(41%)를 우선으로 꼽았으며,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30%) 등이 뒤따랐다.

특히 '안색을 맑고 화사해 보이게 하는 파운데이션 컬러'에 대한 질문에는 '고급스런 상앗빛 컬러', '동양인 피부에 잘 맞는 너무 노란기 돌지 않는 컬러' 등으로 답했다. 또한 요즘 소비자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피부표현인 '맑고 화사해 보이는 안색'을 위한 파운데이션의 주요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고급스런 상앗빛의 예쁜 컬러와 가볍게 발리는 파운데이션 질감', '얇게 발리면서 자연스러운 안색 보정', '화사한 컬러 그리고 적당한 커버력과 밀착감' 등 구체적인 답변을 제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관계자는 "코로나 19 이전에는 높은 커버력과 광채나는 피부 표현 위주였다면 현재는 맑고 화사해 보이는 안색'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운데이션 명가 아르마니 뷰티의 대표 파운데이션인 디자이너 리프트는 이러한 '맑고 화사해 보이는 안색'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맑고 화사한 상앗빛 피부를 연출하는 데에 적합한 컬러와 텍스처를 가진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이번 설문조사에서 '디자이너 리프트가 2021년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가?' 라는 질문에 98%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그렇다'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디자이너 리프트의 '맑고 화사하게 표현되는 상앗빛 컬러'와 '자연스럽고 얇게 발리는 밀착감' 등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위위아뜰리에의 서옥 원장은 "화사해 보이는 걸그룹 메이크업의 관건은 파운데이션 컬러를 잘 선택하는 것이다. 특히 요즘 메이크업 트렌드인 맑고 화사한 상앗빛 피부표현으로는 디자이너 리프트를 따라올 제품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하고 매끄러운 피부표현과 화사한 상앗빛 컬러를 연출해 수많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디자이너 리프트는 기존 1.5호에 이어 더욱 화사한 생기를 더해 주는 1호, 1.75호를 추가로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1호, 1.75호 파운데이션은 전국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매장 및 백화점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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