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청춘' 오만석, 일촉즉발 서사의 중심…잔악한 대공수사과장役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배우 오만석이 '오월의 청춘'에서 일촉즉발 서사의 중심에 선다.

오는 5월 3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오월의 청춘'(극본 이강 연출 송민엽)은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이도현)와 명희(고민시)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다.

오만석은 희태의 아버지이자 보안부대의 대공수사과장 황기남 역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는 출세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야심가적인 면모로 첨예한 대립의 불씨를 지핀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공개된 첫 스틸에서는 속내를 감춘 인물 황기남에 완벽 몰입한 오만석의 모습이 담겨있다. 매서운 눈빛과 민낯을 감춘 미소로 양면성 있는 캐릭터를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는 것. 처세술에 능한 그가 어떤 갈등을 불러올지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특히 오만석은 '오월의 청춘'을 통해 무엇이든 손에 넣고야 마는 잔악한 캐릭터로의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악역과 선역, 어떤 역할이라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오만석이 그려낼 황기남 역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극의 전개에 긴장감을 불어넣는 오만석의 모습은 오는 5월 3일 첫 방송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이야기 사냥꾼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