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영 "전 금융위원장父-전국 모고 1등母, 내가 바본줄 알았다고" ('밥심')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방송인 신아영이 남다른 집안 DNA를 자랑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는 통역사 안현모, 방송인 신아영, 그룹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신아영은 공부 비법으로 '눈치'를 꼽았다. "부모님께서 항상 무언가를 읽고 계셨다. 어릴 때 부모님을 따라하고 싶잖냐. 나도 똑같이 책을 펴놓고 읽기 시작했다"라고 말한 그는 "눈으로 이야기하신다. 공부를 할 때 재밌는 것만 파고들고 재미 없으면 안 보는 스타일이다. 어머니께서 '무슨 생각을 할까?'하면서 한심하게 쳐다보셨다고 한다. 눈으로 욕을 하셨다. 어쩔 수 없이 혼나지 않을 정도로 공부를 하게됐다"고 회상했다.

전 금융위원장 아버지와 고등학교 시절 전국 모의고사 1등 출신 어머니를 뒀다는 신아영은 하버드 대학교 합격 후 부모님이 눈물을 흘리셨다고 했다. 그는 "그동안의 울분이었던 것 같다. '잘 됐고 축하하고 걱정 많이 했다. 네가 진짜 바보인 줄 알았다'고 말씀하셨다. 쌓인 게 많았던 것 같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사진 = SBS플러스 방송 화면]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