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복' 공유 "박보검, 인성 바른 후배…힘들다고 투정 NO"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공유가 영화 '서복'에서 호흡을 맞춘 후배 박보검에 대해 이야기했다.

공유는 13일 오전,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5일 영화 '서복' 극장 개봉과 OTT 티빙 동시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건축학개론'(2012)의 이용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날 공유는 처음 호흡을 맞춘 박보검에 대해 "워낙 인성적으로 바른 친구다. 너무 바른 친구라서 재미없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면서 그는 "박보검이 '서복'을 통해 분명 낯선 눈빛들을 보여줬다고 본다. 기존에 했던 역할들과 다르게, 안 보여준 눈빛을 앞에서 봤다. 그래서 박보검이 군대를 다녀온 뒤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는 데 있어, 스펙트럼이 커지지 않을까 싶다. '서복'이 미미하더라도 시작이 될 것"이라고 연기력을 높이 샀다.

공유는 "박보검은 자기가 힘든 걸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다. 힘들다고 투정 부리는 사람의 유형이 아니다. 그 마음이 어떤 마음인지 너무 헤아릴 수 있어서 오히려 그것 때문에 더 챙기게 되고 바라보게 되더라. 저는 그 마음이 뭔지 너무 아니까. 선배와 형의 입장, 그리고 어떻게 보면 제가 지나왔던 길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박보검에게 '속으로 혼자 생각하지 말고 혹시나 답답한 게 있다면 그냥 다 표현하고 분출해라' 이런 얘기를 몇 번 해줬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또한 공유는 "요즘에는 군에서 전화를 사용할 수 있더라. 생각지도 못하게 어제(12일) 시사회 이후 박보검에게 연락을 받았다. 박보검이 '서복' 개봉 소식을 너무 많이 기뻐하면서 자기도 떨린다고 그랬다"라고 밝혔다.

박보검은 지난해 8월 31일 해군 문화 홍보병으로 입대, 현재 국방의 의무를 이행 중이다.

[사진 = 매니지먼트 숲]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