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복' 이용주 감독 "공유와 아름다운 만남…연기 흠잡을 데 없어"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이용주 감독이 신작 '서복'에 배우 공유를 섭외한 이유를 밝혔다.

이용주 감독은 13일 오후,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5일 영화 '서복'의 극장 개봉과 OTT 티빙 동시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박보검)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이 서복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전국에 첫사랑 신드롬을 일으킨 '감성 연출 장인' 이용주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으로 완성된 감성 브로맨스물이다.

이날 이용주 감독은 공유 캐스팅에 대해 "공유는 전작인 '건축학개론' 끝나고 나서부터 항상 생각하고 있던 배우였다. 배우로서 호감이 가서 '서복' 쓰기 전부터 같이 작업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공유도 '건축학개론'을 좋게 봤더라. 아름다운 만남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유가 '서복'의 이야기 자체가 무겁다고 할까, 부담되는 지점이 있었다고 하더라. 그래서 선뜻 결정하기까지 시간이 걸렸지만, 작품에 대한 고민이니까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건강한 과정을 거쳤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용주 감독은 "배우들 연기는 정말 흠잡을 데 없지 않나 싶다.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 = CJ ENM]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