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조명, 비대면 시대 '언택트 마케팅 전략' 빛났다

장기화에 접어든 팬데믹 상황은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비대면 경제와 변화된 소비 트렌드는 이미 일상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는 인테리어 업계도 마찬가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을 꾸미려는 수요가 늘어나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인테리어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셈이다.

이제는 바이러스를 예방하며 일상생활을 해야 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인테리어 업계 또한 ‘언택트 마케팅’이 중요한 경쟁력이 된 것이다.

이러한 흐름에 앞서 히트조명은 이미 2년 전, 조명 업계 최초로 조명이 설치된 모습을 실시간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프리뷰’ 서비스를 도입해왔다.

인테리어 중에서도 고관여 제품인 조명은 고객들이 구매하는 데에 있어서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까다로운 품목 중 하나이다. 이렇듯 고객들이 조명을 구매 과정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히트조명은 모바일, PC 등 모든 기기에 호환이 가능한 실시간 조명 배치 시뮬레이션 ‘스마트 프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스마트 프리뷰’는 원하는 위치에 조명을 합성하여 자신의 집과 어울리는지 가상으로 볼 수 있는 무료 서비스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조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의 편의성과 신뢰성을 한층 더 극대화 시켰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히트조명은 최근 국내 주요 기업들이 적극적인 언택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통 업계 최대의 화두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한다.

히트조명은 인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꾸준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오고 있다. 동시 시청자 수 최대 1,000여명으로 끊임없이 시청자들과 채팅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지며, 자연스럽고 친근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그러나 친근함과 별개로 실제 조명 크기 비교, 재질, 퀄리티, 정확한 컬러 등 온라인 쇼핑시 쉽게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들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결코 허술하지 않다.

이러한 차별점이 언택트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소구점으로 작용한 셈이다. 꾸준한 시청자층을 점차 확보해 나가고 있고,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시니어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큰손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 가운데 시니어 니즈에도 맞는 방송 구성으로 히트조명의 상승세가 예상되고 있다.

나아가 히트조명은 SNS 채널에서도 실감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인 ‘인스타 방탈출’과 회사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유용한 조명 관련 콘텐츠 등으로 MZ세대를 겨냥한 언택트 마케팅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