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의 없다” SSG 최주환, 가족 모욕한 악플러 강경 대응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SSG 랜더스 내야수 최주환이 SNS를 통해 심한 욕설을 보낸 악플러에 대해 강경 대응하기로 했다. 필요 시 법적 조치도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최주환의 소속사 브리온컴퍼니는 18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당사는 SNS 상에서 최주환과 그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심한 욕설과 모욕적인 내용이 들어간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확인했고, 이에 관한 증거자료를 수집 중이다. 익명성을 악용한 모욕적인 내용의 DM으로 당사자는 물론, 가족들도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주환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도를 넘어선 욕설이 담긴 DM을 받았다. 이에 소속사를 통해 강경하게 대응하기로 결심했다.

브리온컴퍼니는 “당사는 소속 선수에 대한 SNS 상에서의 악의적이고 비인격적인 행위가 반복되면 더 이상의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 추후에도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 사례들이 확인될 경우 강경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것이고, 소속 선수의 법적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리온컴퍼니는 이어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야구팬의 순수한 열정과 선호하는 팀에 대한 깊은 애정이 불필요한 감정 소모로 SNS 공간에서 낭비되는 일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간곡히 부탁드린다. 브리온컴퍼니는 건전하고 즐거운 야구관람 문화가 정착되고 소속 선수의 권익과 인격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하고 전했다.

[최주환.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