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후 양궁세리머니' 황의조 "금메달에 대한 열정을 느꼈다" [요코하마 LIVE]

[마이데일리 = 일본 요코하마 김종국 기자] 황의조가 온두라스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황의조는 28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온두라스와의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B조 3차전에서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6-0 대승을 이끌었다. 지난 2경기에서 득점포가 침묵했던 황의조는 온두라스전에서 대회 첫골을 넘어서 해트트릭까지 기록했다.

황의조는 경기를 마친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경기력으로 8강에 진출했다는 것이다. 3일 후 8강전이 열리는데 잘 준비해 승리해야 한다"는 의욕을 드러냈다.

이날 경기에서 양궁세리머니를 펼친 황의조는 "양궁 선수들이 잘하고 있고 한국 선수단으로 목표는 같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그런 세리머니를 했다. 목표는 하나다. 8강전을 이긴 후 이후 목표를 생각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양궁에서 금메달을 따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금메달에 대한 열정을 봤고 우리도 그런 열정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쿄올림픽에서 2관왕을 차지한 양궁대표팀의 신예 김제덕은 축구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취재진들에게 했었다. 3관왕은 불발됐지만 2관왕을 달성한 김제덕에게 덕담을 부탁하자 황의조는 "우리가 남은 금메달 하나를 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