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홀' 김혜준 "이광수, 본인 힘든 상황에서도 스태프 먼저 챙겨"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김혜준(26)이 신작 '싱크홀'에서 선배 이광수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김혜준은 5일 오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11일 영화 '싱크홀'(감독 김지훈)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풀어냈다.

'싱크홀'은 11년 만에 마련한 내 집이 지하 500m 초대형 싱크홀로 추락하며 벌어지는 재난 버스터. 제20회 뉴욕아시안 영화제 폐막작 선정부터 스위스 최대 영화제인 제74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동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제27회 사라예보 영화제 등에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김혜준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과 제40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안겨준 '미성년' 등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해온 바. 그런 그가 '싱크홀'을 통해 처음으로 재난 버스터에 도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극 중 그는 3개월 차 인턴사원 은주 역할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아직은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해 상사의 눈치를 보지만 주어진 일은 최선을 다해 해내는 끈기 있고 야무진 면모를 지닌 인물을 소화했다.

이날 김혜준은 김승현 역의 이광수와의 호흡을 묻는 말에 "선배님에게 심하게 많이 배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광수 선배님의 연기를 대하는 자세, 태도, 연기하는 순간, 그리고 평소 성격들도 그렇고 너무 감동을 받은 부분이 많았다. 정말 배울점이 많은 선배님이다"라고 존경심을 표했다.

특히 그는 "이광수 선배님이 현장에 항상 일찍 오셔서 항상 가장 늦게 가는 모습들을 많이 봤다. 그래서 저도 선배님 옆에서 배우고 이런 게 많았다. 가끔 바쁘고 정신없다 보면 모든 스태프분들을 챙길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 선배님은 본인이 힘든 상황에서도 항상 따뜻하게 먼저 다가가고 모두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정말 많이 배웠다"라고 전했다.

[사진 = ㈜쇼박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