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끝났다" 오열…'음주 교통사고' 리지, 오늘 첫 공판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의 배우 리지(본명 박수영·29)가 법정에 선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양소은 판사)은 27일 오전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위험운전치상) 혐의로 기소된 리지의 첫 공판을 연다.

리지는 지난 5월 18일 오후 10시 12분경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 인근에서 앞서가는 택시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사고 당시 리지의 혈중알콜농도는 0.08%를 넘어 면허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당초 경찰은 리지에게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만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으나 이후 조사에서 택시 기사가 사고로 다친 사실이 드러나면서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 혐의가 추가됐다.

사고 소식이 알려진 뒤 당시 리지의 소속사는 "변명의 여지 없는 잘못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공식 사과했다.

리지는 지난 14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펑펑 눈물을 쏟았다. 그는 "이제 인생이 끝났다"면서 과거 자신이 음주운전자를 강하게 비판했던 것을 두고 "본인이 그렇게 말하고 실망시켰다"며 자책했다.

그러면서도 리지는 택시 기사가 경미한 수준의 피해를 입은 사실을 강조해 비난을 샀다. "기사님도 참 그렇게 다치지 않으셨는데 기사가 그렇게 나갔더라. (내게) 죽으라고 하는 것 같다"고 토로한 부분이 논란이 됐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