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기능성 표시 빙과류 제품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국내 빙과류 업계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해 12월 도입됐다.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 건강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기능 소재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1개(160ml)에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유산균 1억 CFU(colony forming unit, 미생물 집락수)가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요거트 맛을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맛을 살렸으며 소비자 가격은 1000원이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 ‘비욘드 스위트’의 일환이다. ‘비욘드 스위트’는 ‘맛에 건강을 더하다’라는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추구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담은 건강 지향 프로젝트다. ‘비욘드 스위트’ 제품으로 지난 5월 ‘목캔디 프로폴리스 허브진저’와 ‘드림카카오 56 비타민 E’를 출시한 바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비욘드 스위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회사의 건강 지향 프로젝트에 대한 인지도를 점차 높일 계획이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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