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복만, “코로나 백신 안맞겠다→신체적 문제로 걱정 앞선 고민의 결과” 찬반논란[MD이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성대모사의 달인 성우 겸 유튜버 ‘쓰복만’(본명 김보민)이 5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신이 백신 미접종자임을 밝히자 네티즌 사이에 찬반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그는 이날“요즘 답답한 것. (백신) 안 맞았다고 하면 이상하게 보거나 혹은 놀라는 사람들이 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 않은가. 나는 그냥 끝까지 안 맞을 거다. 내 인생 누가 책임져주는 것도 아닌데”라고 했다.

이어 “어떤 집단 안에서 강요하는 분위기도 싫다. 내가 마치 폐 끼치는 사람이 되는 은근한 분위기. 스스로도 그런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정말. 절대 웃을 일이 아닌데 농담처럼 ‘너 내일 연락 안 되는 거 아냐’라며 주고받는 대화도 불편하다”고 썼다.

논란이 가열되자 그는 자신의 입장을 다시 밝혔다.

그는 “제 이야기에 오해가 있어보여 다시 적어 본다. 저는 맞으신 분들을 존중한다. 원치 않아도 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것, 접종 이후 아무런 부작용이 없다는 것에 너무나 다행이라고 저는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도 그 이후에 대해 감수할 수 있을까란 두려움에 제가 가지고 있는 신체적 문제로 걱정이 앞섰고 고민의 결과에 대한 선택이었다. 미접종자에 대한 분위기가 마치 죄지은 것처럼 되는 것이 조금 답답한 마음에 적어 본 글이 오해가 되었던 것 같다. 죄송하다. 분명한 것은 양쪽 모두를 존중하는 마음이다”라고 마무리했다.

인터넷에선 반응이 엇갈렸다. “소신 발언 감사하다. 백신은 강요되어서는 안된다”고 찬성하는 입장과 “백신을 안 맞는 것은 타인에게 폐를 끼치는 행위다”라는 반대 입장이 맞서고 있다.

[사진 = MBC에브리원, 쓰복만 인스타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